HOME
與, 강원 특별재난지역 선포에 "환영…법·제도적 지원·협력"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 뉴스1 © News1 민경석 기자


(서울=뉴스1) 박기호 기자 = 더불어민주당은 6일 문재인 대통령이 강원도 산불 피해 지역을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한데 대해 "적극 환영한다"며 "생필품 지원에서부터 복구까지 모든 법·제도적 지원과 협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홍익표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오후 서면브리핑에서 "잔불 정리, 뒷불 감시, 이재민 지원, 복구 대책 등을 위한 제도적 토대로써 특별재난지역 선포는 의미가 대단히 크다"며 이렇게 말했다.

홍 수석대변인은 또 "강원도 산불이 엄청난 규모와 위력에도 불구하고 하루 만에 진압될 수 있었던 것은 소방당국을 비롯해 군, 경찰, 공무원, 의용소방대 등 1만 명 가까운 인력이 혼신을 다해 화마와 싸워줬던 덕택"이라고 강조했다.

홍 수석대변인은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목숨을 걸고 헌신해주신 모든 분들께 깊은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또한 "정부는 강원 특별재난지역 선포에 따른 후속 대책들을 차질 없이 추진해주길 기대한다'며 "이재민들이 생활의 불편을 겪지 않도록 세심한 배려와 지원을 다해달라"고 재차 당부했다.

앞서 문 대통령은 이날 강원도 고성군, 속초시, 강릉시, 동해시, 인제군 등 5개 시·군을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했다.

뉴스1 <뉴스커넥트>를 통해 제공받은 컨텐츠로 작성되었습니다.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