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광주 서구 자치분권협의회, 정기회 개최…2019 계획 자문
광주 서구는 지난 28일 구청 3층 상황실에서 자치분권협의회 위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구 자치분권협의회 정기회의를 갖고 있다.광주서구청/뉴스1 © News1 허단비 기자


(광주=뉴스1) 허단비 기자 = 광주 서구 자치분권협의회가 자치역량 강화와 자치분권 공감대 확산을 위한 정책과 제도 발굴 등을 논의하는 정기회의를 가졌다.

서구는 지난 28일 구청 3층 상황실에서 자치분권협의회 위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구 자치분권협의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자치분권협의회는 구의원, 학계, 언론계, 시민사회단체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20명으로 구성된 지방자치 강화를 위환 협의체이다.

2회를 맞은 이번 회의는 신규위원 위촉장 수여와 자치분권에 관한 정부발표 내용과 동향 안내, 서구 분권 추진현황과 2019년 계획에 대해 자문을 받았다.

서대석 구청장은 "협의회가 지방자치와 지방분권의 전문지식과 현장경험이 풍부한 위원들로 구성된 만큼 서구지역의 성숙된 지방자치와 주민 자치역량 함양에 많은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구는 풀뿌리 민주주의를 실현하는 자치분권을 위해 관련 지원 조례 제정, 관련 협의회 가입과 활동 추진, 자치분권대학 운영, 자치분권 특강 등 다양한 자치분권 촉진 정책을 추진해오고 있다.

뉴스1 <뉴스커넥트>를 통해 제공받은 컨텐츠로 작성되었습니다.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